"임시공휴일 31일 어떤가요" 구청장 글에 직장인들 '공감'
컨텐츠 정보
- 4 조회
- 목록
본문
사진=연합뉴스 |
[파이낸셜뉴스] 정부가 설 연휴 전날인 27일에 대한 임시공휴일 지정을 검토하는 가운데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이 "31일이 더욱 효과적"이라는 의견을 내놔 일부 직장인들 사이에서 공감을 얻고 있다.
특히 정 구청장은 "기혼 여성에게는 27일 임시공휴일 지정이 오히려 명절 가사 노동 부담 가중으로 이어질 수 있다"면서 "31일에 몰려 있을 각종 결제와 마감을 해야 할 사무직 노동자들의 부담도 커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10일 성동구에 따르면 정 구청장은 최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기왕 임시공휴일이 만들어진다면 침체된 경기를 활성화하겠다는 취지에 더욱 부합할 수 있도록 날짜를 신중히 지정할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정 구청장은 "정부가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다고 발표했는데 지정 과정이 급작스럽게 진행되면서 여러 업계와 종사자들에 업무상 차질이 빚어질 것이 불가피해진 점은 크게 유감스럽다"고 강조했다.
정 구청장은 "정부의 취지에 더욱 부합되려면 정부가 발표한 27일보다는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 생각한다"면서 "명절 일정을 마치고 주말까지 휴식을 취하며 가족끼리 외식을 하거나 짧은 외출을 다녀올 가능성이 크기에 소비를 촉진해 내수를 진작하겠다는 정부 취지에 더욱 맞아떨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 구청장은 "경기 부양과 내수 진작을 위해서라도, 더 많은 국민이 명절 끝 피곤함을 회복하고 일상으로 돌아올 재충전의 시간을 온전히 누리기 위해서라도, 이왕 임시공휴일을 지정한다면 아무래도 27일보다는 31일"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앞서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민 여러분께 충분한 휴식 기간을 드리고 국내 여행을 촉진하기 위해 국민 의견수렴을 바탕으로 1월 27일 임시공휴일 지정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주로 예정된 국무회의에서 확정되면 오는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된다.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
#무료 스포츠중계 #고화질 스포츠중계 #메이저리그중계 #mlb중계 #스포츠중계 #365tv #365티비 #스포츠무료중계
-
등록일 03:09
-
등록일 03:04
-
등록일 01.11
-
등록일 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