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결과보기

있으면 좋은 메뉴는?(참여포인트1000)

포인트 랭킹
경험치 랭킹

[WBC] 2026 WBC 한국 대표팀 / 운명의 대만전, 누가 어떻게 던질건가?

컨텐츠 정보

본문

김하성, 송성문 없어도 타선은 괜찮은데 문제는 마운드다


WBC 한국 대표팀의 주전은 이정후(샌프란시스코)-김혜성(다저스)-위트컴(휴스턴)-문보경(LG)-김도영(KIA)-저마이 존스(디트로이트)-박동원(LG)-안현민(KT) 등으로 구성될 타선은 결코 나쁘지 않다. 노시환(한화)- 박해민(LG)-구자욱(삼성) 등 누가 주전이 될지 모르는 최고 타자들이 즐비하다. 문제는 마운드다. 필승조를 넘어 마무리까지 할 수 있는 라일리 오브라이언(세인트루이스)의 합류는 반갑지만, 불펜은 원래 좋았다. 중요한 건 선발이다. 특히 사실상의 결승전과 다름없는 대만전에 누구를 내보내야 하냐는 게 숙제다. 조별리그에서 두 팀이 미국에 간다. 일본은 최강임을 인정해야 한다. 일정도 안좋다. 마지막 일본전 직후 대만전이다. 일본전에 힘을 뺐다가, 대만에게 잡히면 본선 진출은 끝이다. 현실적으로 대만전에 '올인' 모드로 계획을 세워야 한다. 대만은 이제 우리가 만만하게 볼 수 있는 상대가 아니다. 방심 하다가는 큰 코 다칠 수 있다.


관련자료

댓글 4
profile_image

발야구님의 댓글

[2/8 스포츠 헤드라인]
[KBO] 최고령 투수 노경은, 벌써 100구씩 던진다 / KBO 홀드왕 위엄!!
[KBO] 한화에 이런 날이 / 류현진·노시환 등 국가대표 5명 출격!!
[WBC] 문동주 부상 낙마 / 곽빈, 대한민국 위해 후회없이 던지겠다!!
[MLB] MLB.com, 이정후를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 플레이어로 소개!!
[MLB] 폰세가 사라졌다 / WBC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서 돌연 실종!!
[해외축구] 손흥민, 프리시즌 4경기 결장 / 컨디션 조절을 위한 배려?
[해외축구] 린가드, 웨스트햄 복귀 무산 / 페예노르트로 이적하나?
[배드민턴] 안세영 휴식 / 여자팀은 인도네시아를 3-1로 꺾고 결승 진출!!
# 남자팀은 중국에 2-3으로 패해 결승 진출 좌절!!
[동계올림픽] 피겨 차준환, 보그 홍콩 선정  잘생긴 남자 선수 1위!!
자유게시판
RSS
제목
이름
고화질 스포츠중계 보기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