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이 산타복 입고 공중제비… 보스턴 다이내믹스 영상 화제
컨텐츠 정보
- 115 조회
- 2 댓글
- 목록
본문
산타옷을 입은 휴머노이드 로봇 '올 뉴 아틀라스'가 뒤로 텀블링(공중제비)을 하고 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 유튜브
현대차그룹의 로봇 전문 계열사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이족보행 로봇이 산타로 변신해 묘기를 부리는 영상을 공개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24일 유튜브에 ‘즐거운 성탄’(Happy Holidays)이라는 제목의 34초 분량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눈 오는 날 ‘로봇개’로 불리는 사족보행 로봇 ‘스팟’이 크리스마스 장식이 꾸며진 한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윽고 산타 복장을 한 휴머노이드 로봇 ‘올 뉴 아틀라스’가 등장해 뒤로 텀블링(공중제비)하고, 사람들이 환호하는 목소리와 함께 영상은 마무리된다. 올 뉴 아틀라스는 유압식이 아닌 전기로만 구동해 기존 모델 대비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더 넓은 동작을 구현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닌 로봇이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이 같은 영상과 함께 “빛과 웃음으로 가득한 연말연시 보내시길 바라며, 새해로 넘어가는 이 순간이 행복으로 가득해지시길 기원한다”고 설명란에 적었다. 보스턴다이내믹스는 현대차가 2021년 8억8000만달러(약 1조2200억원)에 인수한 로봇 기업이다.
이 같은 영상은 공개 하루도 지나지 않아 조회수가 10만회를 넘는 등 이목을 끌었다.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공상 과학 만화에나 나오던 로봇 산타를 현실에서 만나게 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올 뉴 아틀라스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강력하다” “아틀라스가 빠른 속도 달리는 모습도 보고 싶다” “공중제비하는 모습이 유압식보다 더 매끄럽게 보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등록일 01.08
-
등록일 01.07
-
등록일 01.06
-
등록일 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