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랭킹
경험치 랭킹

홍명보호 월드컵 조 추첨 포트2 호재…볼리비아-가나 '전력 누수'

컨텐츠 정보

본문

14일 볼리비아전·18일 가나전
현재 FIFA 랭킹 22위…연승 절실
"포트2 위해 결과가 가장 중요"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조 추첨 포트2를 노리는 홍명보호가 주요 선수 없이 아시아 원정에 나서는 볼리비아와 가나를 상대로 연승에 도전한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14일 오후 8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볼리비아, 18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가나와 차례로 맞붙는다.

한국은 FIFA 랭킹 22위로, 볼리비아(76위)와 가나(73위)에 50계단 이상 위다.

북중미 월드컵 개막이 7개월 남은 가운데 홍명보호가 올해 마지막 A매치에 나선다.

월드컵 조 추첨 포트는 11월 A매치 성적을 반영한 FIFA 랭킹을 기준으로 배정된다.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 개최국을 제외한 FIFA 랭킹 1~9위는 포트1, 10~23위는 포트2 등으로 나뉜다.

포트2 마지노선에 걸쳐 있는 한국이 '결과'에 집중하는 이유다.

지난 10일 축구대표팀 소집 첫 훈련에 앞서 홍 감독은 "결과가 가장 중요하다"며 "지금 이 두 경기에서 어떤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룬들 이루지 못한들 뭐가 중요하겠나. (월드컵까지) 7개월이 남았는데, 포트2에 들어가는 게 가장 시급한 일이다. (FIFA 랭킹을 위해) 경기에서 승리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과 선수들이 11일 오후 충남 천안시 서북구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에서 열린 오픈 트레이닝에서 홍명보 감독의 발언을 듣고 있다. 2025.11.11.

관련자료

댓글 4
profile_image

Tazan님의 댓글

제발 ~한국축구야~  경우의수 따지지 말고, 축구는 발로 하는거야~ 입으로 하지 말고! 축구공은 둥굴다~ 결과는 미지수, 홈이니 이길 확률이 높지! 애국적인 마인드로 기사쓰지마삼~
자유게시판
RSS
제목
이름
고화질 스포츠중계 보기
알림 0